TURBOZEN

저희 TURBOZEN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
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

추가경정예산(추경)의 70%를 > 고객문의

추가경정예산(추경)의 70%를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test
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-05-13 15:24

본문

기획재정부 제공 정부가 13조8000억 원 규모 추가경정예산(추경)의 70%를 국채 발행으로 충당하면서재정건전성에도 빨간불이 켜졌다.


세수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대선을 앞두고 지출을 늘리려는 ‘선심성 공약’도 줄을 이으면서 악화된재정.


올해 첫 추가경정예산 재원의 70%가량을 빚을 내 조달하기로 하면서재정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.


13조8000억원 규모의 추경 중 9조5000억원은 적자국채 발행을 통해 조달된다.


미국발 관세전쟁,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재정의 추가 투입은 시급하지만.


소득세 공제 확대와 같은 세금 감면 공약이 쏟아지는 가운데재정의무지출을 늘리겠다는 공약까지 더해지면서 국가재정건전성이 급격히 악화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.


8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7일 농어촌에 기본소득을.


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“급격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우려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위기 대응의 최후의 보루인재정건전성을 지켜나가야 한다”고 밝혔다.


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.


관련 규정 및 업무처리 방법·절차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.


윤우영 강원자치도 행정국장은 “공유재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목적에 맞는 활용을 통해 지방재정건전성강화에 기여하겠다”고 말했다.


빨간불'이 켜졌다고 진단했습니다.


창원 메가시티 자이&위브


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확대된재정지출은 고정화됐고, 국가채무 증가 속도도 빨라지면서재정건전성이 급격히 악화했다는 지적입니다.


이 연구위원은 현재와 미래 모두 살릴 수 있는 '균형점'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.


빨간불'이 켜졌다고 진단했습니다.


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확대된재정지출은 고정화됐고, 국가채무 증가 속도도 빨라지면서재정건전성이 급격히 악화했다는 지적입니다.


이에 따라 이 연구위원은 "인구감소와 저성장, 대외 불확실성이라는 삼중고에서재정의.


빨간불’이 켜졌다고 진단했다.


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확대된재정지출은 고정화됐고, 국가채무 증가 속도도 빨라지면서재정건전성이 급격히 악화했다는 지적이다.


이 연구위원은 현재와 미래 모두 살릴 수 있는 ‘균형점’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.


그는 "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확대된재정지출은 고정화됐다"며 "국가채무 증가 속도도 빨라지면서재정건전성이 급격히 악화했다"고 분석했다.


이 연구위원은 현재와 미래 모두 살릴 수 있는 '균형점'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.


유세를 위해 경북 구미역 광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.


21대 대통령을 뽑는 '6·3 대선'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12일 발표된 이재명 더불어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2021 TURBOZEN. All Rights Reserved.